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장인사말

배움과 나눔의 100년,서울의 자부심,서울시립대하교

서울시립대학교
정경대학장

김민정

안녕하세요?
정경대학장 김민정입니다.

정경대학은 행정학과, 국제관계학과, 경제학부, 사회복지학과, 세무학과 5개 학부, 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58명의 교수와 약 2000명의 학부 학생이 재학하고 있습니다. 정경대학은 현대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정치, 경제, 사회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본 지식과 능력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훌륭한 교수진과 재능 있는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경대학은 사회에서 필요한 다양한 인재들을 양성하여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동하도록 지원해왔습니다. 특히 국제화시대에 걸맞은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해외교환학생제도, 해외봉사활동, 공공기관 견학, 복수전공제, 자유융합전공 등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개방적이고 유연한 사고를 기르는데 초점 맞추어 노력해 왔습니다. 정경대학의 교수진은 이론뿐만 아니라 실천적인 프로그램을 가지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경대학 졸업생은 행정고시 등 각종 국가고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왔고 공기업과 대기업에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인회계사, 세무사, 사회복지사 등 각종 자격시험 합격률은 우리나라 최고 수준을 보여왔습니다. 이들은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사, 공단, 대기업 및 중소기업, 외국 기업에 진출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하고 있습니다.

창학 100년의 서울시립대학교 역사와 함께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대학으로서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는 정경대학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