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배움과 나눔의 100년,서울의 자부심,서울시립대하교

세무학과
학과장

양인준

세법과 세무회계에 대한 지식은 학문적으로 희소성있는 분야이고,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시장경쟁 체제를 가장 잘 이해하고, 살아남기 위한 모든지식을 가르쳐주는 핵심적, 실용적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21세기 사회는 정보화혁명을 거쳐 지식혁명의 시대라 불립니다. 지식이라는 것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학식과는 구별되는 이론 뿐이 아닌 실용지식과 현장체험을 통합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자기가 맡은 분야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부가가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지식근로자만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것입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세무학과는 조세정책, 세법 및 세무회계분야의 학문 연구 및 실무를 담당하게 될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경제학, 조세법, 세무회계 연구 분야를 두루섭렵함으로써 장차 학자 및 실무 전문가로서의 기반을 다져 나갈 수 있도록 교과목을 편성,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세무학과는 여러분들이 능력 있는 세무 지식근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조세정책, 세법과 세무회계에 대한 지식은 학문적으로 희소성 있는 분야이고, 우리가 살고 있는 자본주의 시장경쟁 체제를 가장 잘 이해하고, 경쟁력을 길러주는 모든 지식을 가르쳐주는 핵심적, 실용적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본 세무학과의 졸업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거쳐 세무학 전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대학교 세무학과와 함께 21세기의 주역으로서 힘찬 첫걸음을 뻗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