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생회 소개

사회복지학과 학생회는 대내적으로는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의 자치 기구로서 사회복지학과 학우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학부 내의 크고 작은 행사를 주관하는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학과 재학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 및 집행기구로서의 지위를 갖습니다.

대외적으로는 도시과학대학, 서울시립대학교,서울시립대학교 총 학생회 등에 대해서 사회복지학과를 대표하는 기구로서의 지위를 갖습니다.

소모임소개

사인협(사회과학을 통해 인간다운 삶을 추구하는 협동체)

사회현상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과 토론을 통해 편협하지 않은 사회관을 가지고자 노력하고, 사회문제에 대한 대안으로써 사회복지에의 접근을 시도하는 모임입니다.

사인협의 활동은 사회를 바라보는 여러분들의 뜨거운 가슴에 폭넓게 바라볼 수 있는 넓은 시야와 냉철한 이성을 더해줄 것입니다.

사인협은 교수님, 선배님들과의 학술 모임과 토론을 통해 대학생활에서 단순히 무언가를 많이 아는 지식인이 아닌 교양과 실천을 두루 갖춘 지성인이 되도록 항상 도울 것입니다.

참된 나를 찾는 무리, 참나무

사회극은 모레노(1889-1974)라는 미국의 정신과 의사에 의해서 만들어진 즉흥극으로,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는 문제들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실제로 표현해보는 활동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74년부터 정신치료의 치료적 기법으로 정신과 병원에서 심리극의 형태로 시작되었으며, 청중들에게 보여 주기 위해 상연하는 형태로 각 대학으로 퍼져나갔습니다.

우리과의 사회극 소모임인 참나무는 1998년에 처음 만들어졌으며 지금까지 각종 행사 초청공연과 총 7차례의 정기공연을 치렀습니다.

또한 길지 않은 역사임에도 불구하고 제 1회 대학생 사회심리 극제 최우수상,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 극복을 위한 사회극 페스티벌 2위 등의 입상경력을 가지고 있는 대내외적으로 검증받은 사회복지학과의 대표 소모임입니다.

신나(신바람 나누미)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봉사활동 소모임 “신바람 나누미“입니다.

(이하 신나) 저희 신나는 봉사활동을 통해서 타인에 대한 이해와 개인의 성숙을 도모함과 동시에 서로 하나가 되는 신바람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뜻을 함께한 소규모의 사회복지학과의 소모임으로서 신나는 자원봉사 활동을 기반으로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것을 주된 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립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을 위한 일종의 ‘활동 실험 공간’으로서 UCC공모전 및 논문공모전에 응모하고, 각 종 강연회, 워크숍을 발굴하고 참가하는 등의 활동들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