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배움과 나눔의 100년,서울의 자부심,서울시립대하교

행정학과
학과장

이인원

정부기관 및 정부투자기관이 요구하는 미래조망적인 행정전문가를 배출함은 물론 금융기관, 언론기관 및 각 기업체가 요구하는 건실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행정학과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그리고 서울시립대학교 행정학과를 아끼고 지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행정학과는 1974년 학과 개설 이후 사회 문제를 해결할 역량과 책임을 가진 주인공들을 배출해 왔습니다. 우리 사회 발전의 주역이 된 졸업생들은 다시 다음 세대의 주인공이 될 학생들의 손을 이끌고 있습니다. 행정학과는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문제 해결 주역들의 만남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행정학과는 최고 수준의 공공인재 양성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정학과에서의 시간 동안 학생들은 공공부문 전문가 인재육성트랙을 통하여 정부 및 공공기관의 인재상에 적합한 전문가로 성장함과 동시에, 같이 문제를 해결하기에 기꺼운 동료로서의 인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 공공성과 창의성, 문제해결역량과 협업능력은 교실에서의 학업과, 학생자치활동, 그리고 우리 대학이 제공하는 많은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스럽게 성장합니다.

우리 행정학과는 현재에 대한 냉철한 인식을 바탕으로 미래에 눈을 둡니다. 최고의 지식과 더불어 최선의 가치를 가진 사람. 서울시립대학교 행정학과는 모든 구성원들이 그 꿈을 향해 같이 다가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