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학생회 소개

경제학부 학생회는 대내적으로는 경제학부 재학생의 자치기구로써 경제학부 학우의 복지를 증진시키고, 학부 내의 크고 작은 모든 행사를 주관하는 위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제학부 재학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최고 의사결정기구 및 집행기구로서의 지위를 갖습니다. 대외적으로는 경상대학, 서울시립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총학생회 등에 대해서 경제학부를 대표하는 기구로서의 지위를 갖습니다.

조직구성

경제학부 학생회는 경제학부 재학생의 자치기구로써 학우들의 참여를 통해 경제학부 내의 크고 작은 행사를 주관합니다. 경제학부 학생회가 주관하는 행사는 다음과 같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1학기 : 개강총회, 신입생 캠퍼스 투어, 간식행사, 짝선짝후, 스승의 날 행사, 대동제 참여 등.
2학기 : 간식행사, 전농체전, 경제인의 밤 등.

학생회 활동

회장단

  • 2022년 제 24대 회장단 ‘잇다’입니다. 학부 내외의 대표로서의 발언을 할 수 있으며 임기 중의 사업 일정을 짜는 등 학부 내 행사의 총괄적인 지휘를 담당합니다.

경제학부 집행부

  • 기획국 : 학부 내의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합니다. 학부생들의 보다 알찬 학교생활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생각하며 준비합니다.
  • 사무국 : 학생회비를 관리하고 학우분들을 위한 행사 등에 사용하는 예산안을 수립합니다.
  • 홍보국 : 집행부의 꽃으로 SNS에 업로드되는 각종 홍보물 제작 및 행사에 필요한 포스터, 팜플렛, 프레젠테이션 등을 제작합니다
  • 복지국 : 경제학부 학우분들의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해 복지를 담당합니다. 시험기간에 지친 학우분들께 간식을 나눠주는 간식행사와 경제학부 사물함을 분배하고 관리하는 사물함 사업이 대표적 활동입니다.
  • 인스타그램 @uos_economics
  • 페이스북 @Uos Economy

운영위원회 – 소모임소개

FEDS

FEDS는 교내 유일의 금융경제학회로, 금융경제 관련 학습을 통한 전공 역량 및 발표 능력 강화에 목표를 둔 학술 소모임입니다. 금융경제라는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이어주는 플랫폼이자, 지식을 단지 아는 데서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활용하는 법을 익히는 곳입니다.

경제학 수업을 통하여 이론을 배웠더라도, 현실 경제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FEDS에서는 학회원들과 함께 토론하고 학습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FEDS에서는 금융에 관한 여러 주제에 관해 토론하고, 전반적인 금융 메커니즘 및 최신 금융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한 조사 및 발표 활동을 통해 금융 관련 역량뿐만 아니라 발표 역량도 쌓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FEDS의 모든 활동은 팀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협동력 또한 기를 수 있습니다.

FEDS에서는 훌륭한 인적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합니다. 경제학부뿐만 아니라 교내의 여러 학우들과 모여 금융 경제라는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하고 서로의 생각을 넓혀가면서 모두가 발전해 나갈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uos_feds

홈페이지 : http://sites.google.com/view/uosfeds

경제학과 소모임 FEDS

ECO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경제학부 축구 소모임 에코입니다. 저희 에코는 아이언과 함께 경제학부 운동 소모임중 하나이며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든지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두번 있는 정기적인 모임 외에도 장산곶매, 전농체전,정경체전 등 학교 내의 대회에 매년 참석하고 있습니다. 또한 OB&YB 경기를 통해 사회에 진출하신 선배님들과 친분을 쌓을수도 있습니다.주로 축구경기는 대운동장에서 진행하며, 중랑천 풋살장, 동대문 풋살장에서 풋살경기도 진행합니다. 그리고 축구 외에도 발대식, 엠티 등의 행사를 통해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동기들, 선배들과 우정을 돈독히 하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 @uos_eco

경제학과 소모임 ECO

라운지

라운지는 서울시립대학교 경제학부 밴드 소모임입니다. 음악을 통해 소모임원과 관객 모두에게 휴식이 되어줄 수 있는 소모임 라운지는, 경제학부 선후배가 한 데 만나 밴드 합주를 즐깁니다.

라운지 처음부터 완성된 연주보다 음악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을 더 중시합니다. 그렇기에 서로서로 악기와 음악을 배우고 가르쳐주며 자신의 실력을 키워나가는 데에 목적이 있는 소모임입니다.

학교 축제인 대동제, 자선 공연, 경제인의 밤 행사 등 여러 행사에서 무대를 진행하며, 소모임원끼리 MT나 자체 행사 같은 친목활동도 다양하게 하고 있습니다. 라운지에서 활동하는 동안은 숙련자, 초보자가 아닌 같은 음악인으로서 다 함께 나아가기에, 노래를 많이 안 불러보았거나 악기를 잘 다루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음악을 좋아하신다면 놀러 오시길 바랍니다!

경제학과 소모임 라운지

IRON

IRON은 경제학부 농구 소모임으로 에코와 더불어 유이한 경제학부 운동 소모임입니다. 1995년도에 철의 무역학과 선배님들이 창단하신 이래로 지금까지 이어져온 전통 있는 소모임입니다.

정경체전에서 항상 우수한 성적을 거둘 정도로 굉장한 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1회씩 정기운동을 진행하면서 재학생 멤버간 친목을 도모할 수 있고, 정기운동 이외에도 매 학기 OB&YB 경기 행사를 통해 졸업하신 선배님들과도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소모임입니다.

IRON은 농구를 좋아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경제학과 소모임 IRON